kakasoo

[Meta] 메타 유저와 대응되는 파트너사의 구조 - 최종 본문

도메인/마케팅

[Meta] 메타 유저와 대응되는 파트너사의 구조 - 최종

카카수(kakasoo) 2024. 4. 4. 22:39
반응형

이전 글

 

[Meta] 메타 유저와 대응되는 파트너사의 구조 ( PBM, CBM )

이전 글에서 [Meta] 용어 정리 (메타 자산 구조, 유저부터 유저의 자산까지) 메타 용어 정리 설명하기에 앞서 메타 용어들을 정리하고 가야 할 필요성을 느낀다. 메타의 ERD 구조가 실제로는 어떠한

kscodebase.tistory.com

 

서론

 

저번에는 PBM과 CBM에 대해서 설명했다.

마지막 그림만 가지고 다시 설명하면, Meta User는 PBM을 자신의 agency로 등록해야 한다.

모종의 이유로, PBM에서 바로 광고를 집행하는 것은 계정 정지 등의 이유에 대해서 대응하기 취약하기 때문에 PBM은 CBM을 만든다.

PBM은 자신의 고객 당 하나의 CBM을 만들고, 고객으로부터 받은 자산 ( = DataSource )를 다시 CBM에게 넘긴다.

그러면 이제 CBM은 Meta User의 광고를 대신 집행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메타 유저와 파트너 사의 관계에 대한 최종적인 그림

 

[Meta] 용어 정리 (메타 자산 구조, 유저부터 유저의 자산까지)

메타 용어 정리 설명하기에 앞서 메타 용어들을 정리하고 가야 할 필요성을 느낀다. 메타의 ERD 구조가 실제로는 어떠한지 모르지만, Meta Marketing API를 호출하면서 광고 자산들의 구조에 대해 대

kscodebase.tistory.com

 

결국 이러한 형태가 된다.

좌우가 상당히 유사한 구조인데, 메타의 구조 상 완벽히 위와 대응되지는 않지만, 머릿 속에 두면 대부분의 의문을 해결할 수 있는 그림이다.

이로써 메타 유저부터 광고 계정까지, 그리고 자산 ( = 페이지, 카탈로그, 픽셀 ), 마지막으로 이와 대응되는 파트너 구조까지 설명했다.

이 개념들을 머릿속에 그리고 있다면 메타 개발자 문서를 읽는 데에 막힘이 없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