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Nestjs
- dp
- 쉬운 문제
- 자바스크립트
- 소켓
- Crawling
- 백준
- 프로그래머스
- ip
- BFS
- 가천대
- HTTP 완벽 가이드
- Algorithm
- dfs
- HTTP
- typescript
- 수학
- 그래프
- javascript
- 알고리즘
- socket
- type challenge
- 프로그래머스 레벨 2
- 타입 챌린지
- 문자열
- 크롤링
- 레벨 1
- Node.js
- TCP
- 타입스크립트
- Today
- Total
kakasoo
[Meta] 메타 유저와 대응되는 파트너사의 구조 ( PBM, CBM ) 본문
이전 글에서
이전에 메타의 자산 ( = DataSource 라는 용어로 통합되었다 ) 에 대해서 설명했는데, 이는 개인에 한정된 이야기다.
만약 파트너사 ( = Partner, Agency ) 에게 자신의 페이지, 카탈로그, 픽셀 등을 공유하여 광고하고자 한다면 위 용어들로는 안 될 것이다.
왜냐하면 파트너사는 미리 권한을 할당받아둔 다른 계정을 통해서 광고를 집행해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번 글에서는 유저의 자산에 대응되는 파트너 사의 구조도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한다.
시작 전 저번 글에 대해 간단히 요약하면, 유저는 여러 개의 비즈니스를 가지고, 비즈니스는 다시 여러 개의 광고 계정을 가진다.
그림 상에서는, 저번 블로그 글과는 달리 비즈니스에 광고 계정을 '1:1?' 이라고 수정한 부분이 있는데,
이는 비즈니스가 광고 계정을 처음부터 갖고 있는 것은 아니고, 생성해야 하기 때문이며, 또 여러 개인 경우도 간혹 있기 때문이다. ( 1:N )
보편적인 경우에는 1개만 있다고 가정해도 되며, 이제 노란색 구간은 유저가 가질 수 있는 자산 ( DataSource ) 들이다.
비즈니스 당 생성 가능한 광고 계정의 수
비즈니스 당 [광고 계정 만들기 한도] 는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에서, [비즈니스 설정] 탭으로 가면 조회할 수 있다.
보통 위 이미지와 같이 1개만 가질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지만, API를 호출하여 생성할 때에는 조금 경우가 다른 듯 하다.
BM, Business Manager
페이스북 공식 문서를 보면 2-Tier Business Manager Solution이 존재한다.
소위 BM이라고 부르는데, 이건 Meta의 유저에 대응되는, 파트너 사의 하위 유저라고 이해하는 것이 빠르다.
만약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 광고 에이전시가 PBM, 즉 Parent Business Manager를 만들면, 유저는 PBM에 자산 권한을 줄 수 있다.
그러면 에이전시는 PBM을 이용해서 유저들을 대신해 광고를 집행하는 비즈니스를 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모든 고객들의 정보를 하나의 PBM에 넣으면 두 가지 문제가 있다.
- 유저의 수가 늘어나면 PBM에 너무 많은 광고가 생길 것이고 결국 관리가 어려워질 것이다. ( 사실 광고가 적어도 헷갈린다 )
- 유저의 광고가 불법적인 광고였을 때, 또는 정책을 위반할 소지가 있을 때 전체 계정이 정지당하는 불상사를 겪을 수 있다.
따라서 광고를 할 때에는, 고객마다 다른 광고 계정을 생성해주는 것이 좋은데 이를 위해서 CBM이라는 개념이 생긴다.
CBM은 Child Business Manager로, 메타는 고객마다 다른 광고 계정을 사용할 수 있게 PBM이 CBM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해준다.
curl \
-F 'id=<Parent_Business_Manager_ID>' \
-F 'name=Advertisers child BM (recommend naming similar to page)' \
-F 'vertical=OTHER' \ // Specify the Business vertical
-F 'shared_page_id=<PAGE_ID_FROM_USER>' \ //Optional parameter but needed if you want to publish ads promoting this page
//Note: the user must be an admin of the BM that owns this page if this page is owned
-F 'page_permitted_tasks=["ADVERTISE", "ANALYZE"]' \
-F 'timezone_id=1' \
-F 'access_token=<USER_Personal_Access_Token>' \
-F 'appsecret_proof=<APP_SECRET_PROOF>' \ // Optional, depending on your app's security settings
https://graph.facebook.com/<API_VERSION>/<PARENT_BM_Id>/owned_businesses
위와 같이 API를 호출하면 된다.
여기서 PBM은 부모가 될 비즈니스의 아이디로, 파트너 사의 비즈니스 아이디가 될 것이다.
선에는 Agencies, Assigned라고 적어둔 것이 있는데, 이게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다음 글에서 설명하도록 하겠다.
'도메인 >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Meta] 메타 유저와 대응되는 파트너사의 구조 - 최종 (0) | 2024.04.04 |
---|---|
스틱 - 쓸모없는 것, 의외성, 공백 이론 (0) | 2024.04.01 |
[Meta] 메타 광고 계정 생성 및 광고 관리자에 대한 설명 (0) | 2024.03.31 |
[Meta] API로 광고 생성하기 ( Campaign ~ AdCreative ) (0) | 2024.03.30 |
[Meta] 용어 정리 (메타 자산 구조, 유저부터 유저의 자산까지) (0) | 2024.03.29 |